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이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근로취약계층 고용안정 지원금, 취약계층 생계지원금, 특고/프리랜서, 법인 택시기사, 돌봄 서비스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 내에서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각 계층마다 신청 방법이 다르니, 참고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제주형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따로 신청 가능합니다.

제주형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바로 가기 >>

 

4차 긴급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 방법

재난지원금-긴급재난지원금-4차재난지원금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 금액

버팀목 자금은 집합금지 및 영업제한 및 일반업종으로 구분되며, 각 업종에 따라서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지급하는 조건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은 일반업종 내에는 20년도 4억원 이하이고 20년도 매출이 전년대비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100원을 지급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기존의 지급 대상을 대폭 증가시킨 형태입니다. 근로자 5인 이상을 포함하며 일반업종 매출한도 10억 이하이면서, 1인 다수 사업체도 추가 지원도 가능합니다.

정부방역조치 대상 업종 중 115만 1천개 소상공인이면 전기요금을 3개월간 감면할 예정입니다. 집합금지는 50%, 집합 제한은 30% 할인 예정입니다.

버팀목 자금 지원대상 소상공인 기준

소기업 연매출을 기준으로 적용하며 숙박/음식점업은 10억원이하, 예술/스포츠/여가 관련 서비스업은 30억원 이하입니다. 자동차 제조업은 120억원 이하, 광업/운수업 80억원 이하입니다. 각 업종별 연매출액의 기준은 상이합니다.

 

지원 금액

집합금지 유형

지원 업종

1

500만원

집합금지(연장)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유흥업소 11종 11만 5천개

2

400만원

집합금지(완화)

학원, 겨울스포츠시철 2종 7만개

3

300만원

집합제한

식당, 카페, 숙박업, PC방 등 1종 96만 6천개

4

200만원

일반(경영위기)

여행, 공연업 등 업종 평균 매출 20% 이상 감소

5

100만원

일반(매출감소)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10억원 이하 243만 7천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유의사항

1. 1인이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면 1개의 사업체에 대해서만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법인인 경우 본사 명의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2. 1개 사업체를 다수 대표자가 운영하고 있으면 대표자 1인에게만 지원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3. 본인이 인증 가능한 공인 인증서 또는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만 있으면 신청 가능합니다.(별도의 서류 불필요)

4.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문자를 받지 못한 경우,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여부로 지급 여부 조회 가능)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 신청 여부 사이트 :  www.새희망자금.kr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은 아래의 링크 또는 배너를 통해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바로 가기 >>

재난지원금-긴급재난지원금-4차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4차 긴급 재난지원금 근로취약계층 고용안정지원금

재난지원금-긴급재난지원금-4차재난지원금
근로취약계층 고용안정지원금

4차 긴급 재난지원금 추가 지급 대상(특고/프리랜서, 법인 택시기사, 돌봄 서비스 종사자)

특고/프리랜서는 고용보험 미가입 80만명에게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50만원은 기존 70만명, 100만원은 신규 10만명에게 지원예정입니다. 법인 택시기사는 전년대비 매출이 감소한 법인 택시기사 8만명에게 고용안정자금 70만원 추가 지원 예정입니다. 돌봄 서비스 종사자는 6만명에게 생계안정지원금 50만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은 아래의 링크 또는 배너를 통해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청 바로 가기 >>

재난지원금-긴급재난지원금-4차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신청 바로 가기 >>

4차 긴급 재난지원금 근로취약계층 대학생 생계지원금

재난지원금-긴급재난지원금-4차재난지원금
취약계층 생계지원금

4차 긴급 재난지원금 취약계층(노점상, 대학생)

소득 감소등으로 생계의 어려움을 겪는 한계근로빈고층에게 지급 예정입니다. 80만 가구 대상 한시생계지원금으로 50만원 지급 예정입니다. 지차제 등 관리 노점상에 대해 사업자 등록을 한 노점상입니다. 학부모 실직 또는 폐업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 1만명에게 5개월간 250만원의 특별 근로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대학교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
택시기사, 버스기사, 저소득층, 가족돌봄 신청 홈페이지 바로 가기 >>

추가 정부 지원 상품 알아보기

 

[정책위키] 한눈에 보는 정책 - 정부 4차 재난지원금

1.지원대상별 신청방법2.지원대상별 세부 내용 1. 지원대상별 신청방법 지원대상 온라인 신청방법 문의 소기업,소상공인 ☞ 소상공인버팀목자금플러스 ☎1811-7500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www.korea.kr

 

비말차단용 및 KF94 마스크 가격 사이트 비교

비말 차단용 마스크 또는 KF94 마스크를 구매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각종 사이트 내에서 마스크 수급이 수월하지만, 빠른 배송과 가격이 좋은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로 구매를

mask.koreagoverment.co.kr

 

국내 실시간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국내 실시간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지역을 클릭하면 당일 확진자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kbc1823.tistory.com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방법

청년 기본소득 신청 방법 및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기본소득은 행복추구, 삶의 질 향상, 건강 수준 향상 등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서 분기별 25만원(연 10

kbc1308.tistory.com

 

2021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방법

근로장려금 반기 제도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득 발생 시점과 장려금 수급 시점 간 시차가 발생하는 기존 장려금 지급제도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려금 지원의 실질적인 체감

kbc1308.tistory.com

 

복지로 유아학비 신청 방법

복지로 유아학비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아학비는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매년 1월 1일 현재 만 3세 이상)에 대해 학부모의 유아학비 부담 완화 등 교육 복지 구현,

kbc1308.tistory.com

 

복지로 아동 수당 신청 방법

복지로 아동 수당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동 수당은 19년 9월 1일부터 0세부터 만 7세 미만의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여 아

kbc1308.tistory.com

 

서울시 청년월세 지원 신청 방법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방법 및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특별시 내에서 청년 주거 기본 조례에 의거하여 청년의 주거 수준 향상과 주거비 부담 완화를 위해서 시행하는 제

kbc1308.tistory.com

 

복지로 양육 수당 신청 방법

복지로 양육 수당 신청 방법, 자격 조건, 구비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정부 지원 정책 시스템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에 대하여 부모님의 양육 비용 부담 경감

kbc1308.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